당도가 다른 제주 비가림귤의 모든 것!

당도는 더 높고 산도는 더 낮은 비가림귤을 아시나요??

 

 

비가림귤이란?

 

귤의 재배 방법일반 노지감귤, 타이벡 노지감귤, 온실 하우스귤 비가림 하우스귤 까지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일반 노지감귤 - 자연에서 키우는 방식
타이벡 감귤 - 노지에 흰색 천을 반사판으로 깔아서 일조량을 높여 당도를 끌어올리는 방식
온실 하우스귤 - 온도 조절이 가능한 온실에서 사시사철 재배하는 방식
비가림귤 - 높은 당도를 얻기 위해 비를 가리고 바람을 막아서 재배하는 방식

 

비가림 귤은 귤나무로 스며드는 수분을 차단하여 산도가 낮고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비가림 귤은 열을 가하는 일반적인 하우스귤과는 달리 인위적으로 온도 조절을 하지 않고, 자연 상태로 익힌 자연숙성 귤로, 일반적인 노지감귤, 타이벡 감귤, 온실 하우스귤보다 고비용이 들어가는 특수재배농법입니다.

 

 

귤의 효능??

 

면역력 증진 및 감기 예방 - 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100g의 귤에는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섭취량의 40%나 들어있을 정도로 비타민 함량이 아주 많습니다. 하루에 귤 2~3개만 먹어도 감기 예방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용 - 귤에는 비타민C 외에도 콜라겐 성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성분끼리도 합성이 잘 되도록 도움을 주며,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주름을 옅게 만들어 주고, 멜라닌 색소의 변종을 막아 기미, 주근깨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혈관질환 예방 - 비타민C와 콜라겐 외에도 혈관을 막히게 하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들어있어, 혈관질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골다공증 예방 - 귤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비타민A, 칼슘, 마그네슘 등이 함유되어 있어 뼈에 좋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귤의 과육에 붙어있는 실처럼 생긴 하얀 부분을 '알베도'라고 하는데요. 여기에는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변비에 효과적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니 떼 버리지 말고 그대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귤 제철과 구매 TIP

 

우리나라에서 귤이 재배되기 좋은 곳은 제주도입니다. 제주의 따뜻한 날씨와 해풍은 당도가 높은 맛있는 귤이 재배되기 좋은 가장 이상적인 기후이므로, 귤은 제주도에서 재배된 것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귤의 제철은 재배 방식마다, 귤의 종류마다 다르지만 11월~4월 사이가 제철입니다.

 

귤을 고를 때의 팁을 알려드리자면, 귤을 고를 때는 너무 작거나 큰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완전한 구형보다는 타원형에 가까운 것이 좋고 껍질이 얇고 무거운 것이 좋습니다.

 

 

귤 보관방법??

 

귤을 보관할 때에는 터지거나 상한 것을 먼저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싱싱한 귤들 사이에 상한 귤이 하나만 있어도 싱싱한 귤들을 빨리 부패하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상한 귤을 제거 해준 뒤에 상온이나 냉장고에 두되 통풍이 잘되는 상태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귤이 수확되는 단계에서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 피막제나 농약 등의 약품을 뿌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관 전에 소금을 이용해서 껍질을 세척해주면 좋습니다.

 

 

 

귤은 몸에 좋은 성분들이 아주 많이 들어있어 건강에 좋은 과일입니다. 그중 비가림귤이 가장 당도가 높고 맛이 좋다고 하니 맛있는 비가림귤을 제철에 구매하여 더욱더 맛있게 드셔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