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헐었을 때 연고? 대처 방법?

코 헐었을 때 연고는 어떤 것을 발라야 좋을까요??

비염이나 감기로 인해 코를 여러 번 풀다가 코가 헐어버린 경험 있으실 텐데 코 헐었을 때 어떤 대처 방법이 있는지, 어떤 연고를 발라야 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코 안이 허는 경우는 콧물이 너무 자주 나와서 코를 자주 풀기 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비염이 있으신 분들은 비염이 심해지지 않도록 관리를 잘 해주시거나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는 경우엔 코가 헐어버리는 경우도 있을 수 있겠죠.

코가 헐었을 때 자연 치유가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관리를 소홀이 하면 코 속에 딱지가 생기고 진물이 나올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코가 심하게 헐었을 경우에는 연고를 발라주어야 하는데, 일반적인 후시딘, 마데카솔 같은 연고와 바세린 중에서 어떤 연고를 발라야 더 효과적일지 설명을 해드리려고 해요.

 

 

우선, 일반적인 경우에는 염증을 치유하고 회복을 빨리 시켜주는 후시딘이나 마데카솔 등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코가 헐었을 때는 보습력이 유지되어야 하기 때문에 바세린이 더 좋다고 합니다.

코가 헐었을 초기에는 바세린을 주기적으로 발라주시다가 의사나 약사의 도움을 통해 코 안에 특화되어 있는 전문 코 연고를 이용하시는 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될 듯합니다.

코가 헐었을 때 연고나 바세린을 바를 때에는 면봉에 묻혀서 코 안에 소량만 조심스럽게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연고를 바를 때 너무 강하게 바르면 헐어있는 코 안에 상처가 생기기 쉬우니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코가 헐었을 때의 코는 매우 예민한 상태이므로 코를 풀 때 따뜻한 물로 코를 풀어주는 것이 좋으며,

카페인이 들어간 커피와 같은 음료를 피하는 것이 좋고, 수분 섭취를 많이 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비타민이 많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고, 습도를 항상 40~50%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습도 유지는 물에 젖은 수건을 머리맡에 걸어두거나 가습기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죠?

오늘은 코가 헐었을때 연고는 무엇을 바르면 좋은지, 대처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려드렸는데요.

코 안이 헐게 되면 숨 쉬는 것도 불편하고 은근히 짜증 나고 고통스럽기 때문에 코가 헐지 않도록 감기나 비염을 조심해서 예방을 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겨울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다들 감기 조심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