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명자차 끓이기, 결명자차 효능과 부작용

오늘은 결명자차의 효능과 부작용, 결명자차 끓이기에 대해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무엇이든 그렇듯이 잘 못 섭취하면 오히려 병을 부르게 될 수도 있으니 체질을 잘 알고 제대로 마셔야 합니다.

결명자차 끓이기의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끝까지 잘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길 바래요^,^

 

 

[결명자차의 효능]

눈 피로 회복, 눈 충혈 완화, 녹내장 예방, 백내장 예방, 야맹증 완화 등 눈의 건강간 건강, 장 건강, 변비 해소, 고혈압 등에도 좋다고 하네요.

결명자차의 효능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결명자의 결명(決明) 이라는 명칭은 눈을 밝게 해 준다는 뜻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네요.

 

 

[결명자차 끓이기]

 

[재료]

결명자 10-15g, 물 약 600mL ~ 800mL

 

[결명자차 끓이는 순서]

1. 결명자 10-15g을 타지 않을 정도로 볶아 주세요.

2. 고소한 냄새가 날 정도로 볶아준 뒤, 볶은 결명자 씨앗 10g당 600mL 정도의 물을 넣고 약한 불로 15분~20분간 끓여주면 끝!

 

[결명자차 끓이기 TIP]

-결명자 특유의 거북한 쓴 맛을 중화시키기 위해 다른 재료를 첨가하면 좋습니다. 취향에 따라, 생강, 수삼 뿌리, 볶은 우엉 등의 전통차 재료를 조금씩 섞어주면 맛이 더 좋아집니다. 본인만의 창의적인 방법으로 결명자차를 끓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주의사항]

-결명자차를 끓일 때 결명자를 너무 많이 넣거나 너무 오래 끓이면 쓴 맛이 강하기 때문에 결명자는 적정량만 넣어주셔야 합니다.

잘 우려낸 결명자차는 하루에 2~3번 정도로 나누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명자차 부작용]

 

결명자차에는 여러 효능들이 있지만 부작용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결명자는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원래 몸이 차가운 체질의 사람이 과섭취하면 배탈, 설사가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또한, 결명자는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능이 있어서 고혈압 예방에는 좋지만 저혈압인 사람들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몸이 차가운 체질질이거나 저혈압인 사람은 결명자차를 끓여 먹지 못하는 걸까요???

그래서 이런 분들을 위해 결명자 효능을 증가시키고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공유해드릴게요.

 

결명자차를 끓이기 전에 차가운 성질을 중화시키고 위장기능을 돕는 꿀과 눈 건강을 돕는 비타민A가 풍부한 당근을 준비해서 결명자차를 끓일 때 함께 끓여서 드시면 아주 좋으니 시도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결명자차 효능과 부작용, 결명자차 끓이기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결명자차 끓이기 절대 어렵지 않아요!

하루 종일 스마트폰과 컴퓨터 모니터를 쳐다보느라 피로해진 눈의 건강과 간 건강, 장 건강, 고혈압, 숙취해소 등의 효과도 있는 결명자차의 효능이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