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CN7) 풀체인지의 모든 것!(출시일, 가격, 실내, 제원, 사양 등)

현대자동차 올 뉴 아반떼 (CN7) 풀체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새롭게 풀체인지 된 아반떼의 모든 것을 알려드릴게요.

 

 

 

 

현대 자동차가 4월에 국내 출시될 '올 뉴 아반떼(CN7)'를 최초로 선보이는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를 열고, 주요 사양을 공개했습니다.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는 코로나19 이슈 때문에 무관중 라이브 스트리밍 형식으로 한국, 북미, 중국, 호주 등 전 세계 주요 지역으로 중계됐다고 합니다.

 

새롭게 풀체인지 된 신형 '올 뉴 아반떼(CN7)'는 준중형 세단임에도 불구하고 상위 차급인 '그랜저'에 적용된 사양과 동급의 편의사항이 적용되었다고 하며, 그 외에도 다양한 첨단사양들이 적용 되었다고 하는데요.

 

올 뉴 아반떼(CN7)의 실내, 주요 제원, 사양, 출시일, 가격 등 모든 것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올 뉴 아반떼(CN) 주요 제원 및 사양

 

올 뉴 아반떼(CN)는 15년에 출시된 6세대 아반떼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7세대 모델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아반떼는 전장 x 전폭 x 전고가 4650x1825x1420mm이며,  휠베이스는 20mm가 커진 2720mm입니다.

이전 모델보다 전장은 30mm, 전폭은 25mm 늘었으며, 전고는 20mm 낮아졌습니다. 앞, 뒤, 옆이 길어지고 높이(차체)는 낮아졌기 때문에 공격적인 인상을 심어주며, 실내공간도 더 확보되었습니다.

 

또한, 현대차와 기아차가 새롭게 개발한 '3세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3세대 플랫폼은 무게 배분을 새롭게 하여 주행감과 운동성능, 주행 안정감, 안정성 등을 끌어올린 신형 플랫폼으로 3세대 플랫폼과 2세대 플랫폼의 차이는 아주 크다고 합니다.

참고로 페이스리프트 된 신형 그랜저에는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되지 않았고, 신형 소나타(DN8)와 신형 K5 (dl3)에는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되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MPi(최대 출력 123마력, 최대 토크 15.7 kgf·m) , 1.6 LPi (최대 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15.5gf·m) 등 2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구성됐습니다.

현대차는 향후 1.6 하이브리드 모델과 고성능 버전 모델인 1.6 터보 N라인을 차례로 출시한다고 밝혔으며, 2020년 하반기쯤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 뉴 아반떼(CN7)의 첨단 안전, 편의사양은 고급 준대형 세단 수준??

 

 

올 뉴 아반떼(CN7)에는 최첨단 안전 사양이 대거 적용되었는데요.

모든 트림에 전방 충돌 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교차로대항차), 차로 유지 보조, 차로 이탈 경고,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를 기본 적용했습니다.

이처럼 안전과 관련된 주행 보조 기술들을 아끼지 않고 기본 적용해주었으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을 선택 옵션으로 추가했습니다.

 

운전자의 편의와 관련된 사양으로는 ▲전방을 주시하며 음성으로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음성인식 차량 제어' 기능 , 차량에서 집 안의 홈 IoT 기기의 상태 확인과 동작 제어가 가능한 '카투홈' 가능, 운전자별 시트 위치, 내비게이션, 사운드, 블루투스 등을 설정할 수 있는 개인화 프로필 할 수 있는 기능, ▲미세먼지 센서로 실내 미세먼지를 측정해 자동으로 실내 공기 청정을 실시하는 '공기 청정 시스템'기능, ▲스마트폰 앱으로 차량 문을 열 수 있는 디지털 키, ▲스마트폰 앱 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실제 목적지까지의 경로를 안내해주는 '최종 목적지 안내'기능, ▲ 차량 목적지를 공유하는 '내차 위치 공유' 기능 ▲대리주차 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차량의 이동 시간과 현재 위치까지 파악 가능한 '발레 모드' 등 최첨단 편의사양을 적용시켰습니다.

 

 

 

 

올 뉴 아반떼(CN7) 실내는 동급 최고 수준??

 

올 뉴 아반떼(CN7)의 실내는 여러모로 동급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내는 비행기 조종석을 재해석해 운전자를 감싸는 구조로 운전자 중심의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되어 실내 크기(휠베이스 2720mm)는 동급 최고 수준이며, 준중형 세단 최초로 10.25인치 센터패시아 디스플레이와 풀 디지털 클러스터가 탑재됩니다. 

(상위 차급인 '그랜저'에 적용된 것처럼 10.25인치 클러스터와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형태로 출시되며,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드라이빙 모드에 맞춰 색상이 바뀌고, 사용자가 커스텀으로 64가지의 색상을 지정을 할 수 있는 주행 모드 연동 앰비언트 무드 램프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실내 색상은 블랙과 모던 그레이 2종으로 구성되어 있고, 외장 컬러는 총 9종으로 구성됩니다. 아마존 그레이, 사파이어 그레이 등 신규 생상 2종을 포함하여 팬텀 블랙, 폴라 화이트, 플루이드 메탈, 일렉트릭 쉐도우, 파이어리 레드, 라바 오렌지, 인텐스 블루 등입니다.

 

 

 

 

올 뉴 아반떼(CN7) 출시일(사전계약), 가격??

 

풀체인지 된 올 뉴 아반떼(CN7)의 정확한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지만, 4월 중에 출시할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오는 3월 25일부터 사전계약을 받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올 뉴 아반떼(CN7)의 가격 또한 아직 미정이며, 사전계약이 시작되면 정확한 가격과 출시일이 밝혀질 것으로 예상되며, 사전계약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니 새롭게 풀체인지 된 올 뉴 아반떼(CN7)를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